박주선, 광주 동남을 5선 도전…"호남의 자존심 되찾을 것"

예비후보 등록

[편집자주]

박주선 바른미래당 대통합개혁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바른미래당·대안신당·민주평화당 통합추진 1차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2.11/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박주선 민생당 의원이 4월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광주 동구남구 선거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5선 도전에 나섰다.

박 의원은 1일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달 28일 광주 동남을 선거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그동안 쪼개지고 흐트러진 호남 정치를 곧고 힘 있게 세워, 지역의 자존심과 명예를 드높이고 호남의 정당한 이익을 지키고 대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광주정신 회복과 호남의 자존심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생·중도·실용·통합을 위한 민생당이 정치 구조 개혁, 민생, 경제, 국민 안전, 평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협치를 통한 올바른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국민이 주신 마지막 소임을 다 하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앞으로 미래 생존 전략이자 먹거리 산업인 문화·관광·의료·헬스케어, AI 분야의 도시 인프라에 대한 국가적 지원을 이끌어 내겠다"며 "제2, 제3의 도시재생활성화법들을 마련해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등 호남정치 1번지의 영광을 되찾는 화룡점정의 마지막 여정을 지역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지역 발전 비전을 설명했다.

박 의원은 "민생당을 중심으로 한 호남정치 재건을 통해 민주 진영의 어른으로 공정·정의를 바로 세우겠다"며 "소통과 협치를 실현해 보수 정권의 현 정부 탄핵 시도와 정권 교체 파고를 막아내어 올바른 대한민국 건설과 더 나은 광주 동남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역 주민 여러분들의 현명한 선택과 판단을 기대한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junwo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