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서울 속 무장애 관광지 취재할 서포터즈 모집

3월15일까지 접수 가능

[편집자주]

사진은 지난해 다누림관광서포터즈의 취재 모습.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은 서울시와 함께 관광약자 대상으로 서울의 무장애 관광정보를 발굴 및 제작할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서포터즈(지원단)는 재단에서 추진하는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 사업의 하나다.
 
지원단은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약자에게 이용하기 편리한 관광지 및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활동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이다.
 
참여자는 매월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정보 발굴, 검증 및 제공을 위해 개인 및 조별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재단은 지원단의 임무 수행을 위해 서울 관광지 입장권 및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봉사활동 시간 인정 △임명장 수여 △우수 활동자 대상 상품 및 표창장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단 참가 신청은 27일부터 3월15일까지 받으며, 서류 심사와 전화 면접을 거쳐 3월2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참가 조건은 서울 거주 또는 소재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 능력이 뛰어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이 활발한 자 또는 장애학생 도우미 활동 등 관련 경험이 있는 자를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지원단을 대상으로 3월28일 서울다누림관광센터에서 발대식이 열릴 예정이다.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seulbi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