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서만 6번째 확진자…부암동 거주 74세 남성(종합)

현재 서울의료원에서 격리 중
정부청사 어린이집 휴원…종로구 도서관·복지관 등 임시휴관

[편집자주]

서울 종로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한 20일 오전 종로문화체육센터에 임시 휴관을 알리는 안내문이 붙어 있다. 2020.2.20/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급증하며 지역사회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종로구에서도 20일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종로구에선 총 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는데 그 중 3명은 퇴원 조치됐고 현재 격리중인 환자는 3명으로 늘었다.

종로구청에 따르면 부암동에 거주하는 남성(74)이 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거쳐 전날 밤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고 현재 서울의료원에 격리중이다. 이 환자는 폐렴환자로 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거쳐 전날 밤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

종로구 확진자 발생을 가장 먼저 알린 곳은 구가 아닌 정부서울청사 어린이집이었다.



이 환자는 전날 종로구 A이비인후과를 다녀온 이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이비인후과는 청사 어린이집과 불과 380m 정도 떨어진 곳인데 이 확진자와 같은 날 이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사례가 어린이집에 있었다.

이에 어린이집은 전날 밤 긴급 휴원조치 안내문을 통해 "혹시 모를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전파차단을 위해 부득이 휴원 조치를 결정하게 됐다"며 학부모들에게 1~2주간 휴원을 통지했다.

종로구에서는 이미 지난 16~17일 2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16일에는 종로구 숭인동에 거주하는 남성(82)이 29번 확진자 판정을 받은 데 이어 같은날 밤 그의 부인이 30번 확진자로 판정을 받았다. 29번 환자의 감염원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다.

지난달 30~31일 확진판정을 받은 3, 6, 7번 확진자는 서울대병원에서 격리된 이후 별다른 이상이 없어 퇴원 조치됐다.  

이에 따라 종로구는 도서관과 복지관, 경로당, 체육시설 등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공공시설에 대해 임시 휴관 시설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어린이집이나 경로당,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대학 기숙사와 학교 주변 원룸 등 중국인 유학생 집단거주지역 방역도 꼼꼼히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SNS와 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손 씻기나 기침 예절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방역과 예방수칙 안내 등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pjy1@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