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이해찬·양정철,혹 정봉주에 약점 잡혔나…김남국 공천 협박"


                                    

[편집자주]

지난 11일 불출마 선언을 한 뒤 눈물을 흘리고 있는 정봉주 전 의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김남국 변호사가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서갑 공천을 신청한 배경에 정 전 의원이 버티고 있다고 주장했다.  © News1 박세연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0일 김남국 변호사가 여권의 만류에도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 공천경쟁에 뛰어든 배경에 정봉주 전 의원이 버티고 있다고 판단했다. 정봉주 전 의원이 여권 전체에 엄청난 타격을 줄 '핵폭탄급 폭로물'을 흔들어 보이며 이해찬 대표와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등 여권 핵심에게 '김남국 공천'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를 '협박공천'으로 이름 붙였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봉주 전 의원과 김남국 변호사가 통화한 소식을 전하면서 "어떤 식으로든 상호교감이 있었을 것이라고 누구나 생각했다"고 예상한 일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정봉주씨야 그냥 출마하겠다는 얘기만 들었다고 주장하지만 '김남국 내치지 말라'고 친정을 향해 서슴없이 무시무시한 협박까지 하는 것으로 보아, 두 분의 관계가 최소한 전화 한 통 받은 사이는 넘을 거라 추정하는 게 합리적이다"고 뭔 일을 꾸몄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번 현상이 "정확히 김용민 때랑 똑같은 상황으로 그때도 정봉주씨는 감옥 간 사이에 지역구 찜해 놓기 위해 대타로 김용민을 내세웠다가 '김용민의 막말 사건이 터졌다"며 " 조국이 내게 전화해서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묻기에, '신속히 자르라'고 조언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런데도 김용민은 유세를 강행했고, 그 결과 총선을 말아먹게 됐다"며 "그때 김용민을 자르지 못하게 한 게 정봉주로 그에게는 당 전체에 끼칠 영향보다 제 지역구 보전하는 게 더 중요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7일 민주당 입당 소감을 밝힉 있는 김남국 변호사.  김 변호사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이른바 '조국 사태' 당시 검찰·언론의 모습을 기록하겠다며 추진 중인 '조국 백서'의 필자로 참여하고 있다. © News1 임세영 기자

이런 사실로 볼 때 진 전 교수는 "지금도 마찬가지로 정봉주 자리에 김남국이 대타로 나섰다"며 "당에서는 김남국의 출마가 선거판을 조국 vs 반조국의 구도로 만들어 전체 선거에 치명적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해 지역구에 출마할 의원들이 지도부에 김남국의 신속한 정리를 요구하는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김남국은 '나도 조국이다'를 외치며 출마를 강행, 결과야 뻔하다"며 "이번에도 김남국을 자르지 못하게 하는 것은 정봉주로 당 전체에 미칠 영향보다 저 하나가 더 중요하다"고 비틀었다.

진 전 교수는 "정봉주씨, 무서운 분으로 수틀리면 친정까지 폭파할 수 있는 분으로 뭔가 폭로할 게 있다는 얘기인데 그냥 속시원히 털어놓으라"고 주문한 뒤 "이해찬 대표·양정철 원장이 정봉주씨에게 혹시 뭐 잘못하셨냐"고 의미심장한 물음을 던졌다.

끝으로 진 전 교수는 "저런 협박은 일반적으로 자기의 사회적, 정치적 생명이 위태로울 때나 하는 것"이라며 ""4·15총선 전체를 뒤흔드는 블랙홀"이 뭘까? 일전에 나한테 말했던 그 얘긴가?"라며 자신은 뭔가 짚이는 것이 있다고 했다 .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