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여준 "황교안 크게 질 것 같지 않아…근소한 차라면 黃 장래 탄탄"


                                    

[편집자주]

21대 총선에서 종로 출마를 선언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지난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 공원에서 시민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News1 이동해 기자

개혁적 보수라는 평을 듣고 있는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은 18일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의 '종로대전'과 관련해 "황 대표로선 밑질 것이 없는 싸움인데 일찍 승부를 걸었어야 했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여러 상황을 종합할 때 "황 대표가 져도 크게 질 것 같지 않다"고 점친 그는 근소한 패배가 오히려 황 대표 앞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런 의미에서 출마 타이밍을 놓친 것이 안타깝다고 했다.

윤 전 장관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진행자가 "황교안 대표 종로출마 타이밍이 조금 늦은 것 아닌가"라고 묻자 "늦었다"고 분명히 선을 그었다.

이어 "처음부터 그렇게 승부를 (빨리) 걸었어야 됐는데 황 대표가 정치를 하던 분이 아닌 까닭에 결심을 빨리 못했던 것 아닌가 싶다"며 "정치적 승부를 해본 사람이라야 과감하게 결정하는데 그런 훈련이 안 되어 있는 분이니까 굉장히 망설였던 것 아닌가"라고 설명했다.

진행자가"사실 (황 대표) 승산이 지금으로선 만만치 않는데 이번 승패가  황교안 개인의 정치적인 과정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라고 궁금해 하자 윤 전 장관은 "얼마나 크게 지느냐, 이기느냐가 중요하다"며 "아주 크게 지면 큰 상처가 될 수 있지만 지금 같으면 져도 크게 질 것 같지 않다고 사람들이 그러더라"고 주변 여론을 전했다.



그러면서 "설사 졌더라고 만약에 근소한 차이라면 황 대표 정치적 장래는 탄탄하다고 봐야 한다"며 황 대표가 이기면 더욱 좋고 지더라고 접전 끝에 패해도 남는 장사라고 판단했다.

반면 "(이낙연 전 총리가) 지면 굉장히 큰 상처가 된다"면서 "그러니까 (황 대표로선) 손해 볼 게 없는 싸움인데 일찌감치 승부를 걸지 않고 왜 저렇게 미적거렸느냐"고 지적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