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예쁘게 봐달라"에 진중권 "오빠들 한짓 봤는데…징그럽다"


                                    

[편집자주]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지난달  20일 제21대 총선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을 선거구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 News1 박세연 기자

진풍낙엽(陳風落葉)이라는 신조어를 낳을 정도로 날선 비판으로 정치권, 특히 여권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8일 "예쁘게 봐달라"며 은유적으로 자신을 비판한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에게 "징그럽다"라는 말로 응수했다.  

또 금태섭 민주당 의원 지역구 공천을 신청한 김남국 변호사를 향해선 "민주당 자폭의 도화선이 되기 싫으면 물러나라"고 요구했다. 

최근 진 전 교수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등을 겨냥해 "당이 공천을 주면 안된다, 지켜보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 때문인지 이들은 총선 불출마 선언했다.

◇ 이재정 "진 교수, 예쁘게 봐 달라" → 진중권 "오빠들 한 짓을 똑똑히 봤는데, 징그럽다"



이날 이 대변인은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서 진 전 교수 관련 질문을 받자 "진중권 교수 미학 책부터 굉장히 좋아했던 애독자로서, 존경했던 지식인이었다"고 운을 뗀 뒤 "민주당에 대한 애정이 깊어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좀 더 가혹해진 측면이 있어 보이는데 조금만 더 애정을 쏟아 주고 함께 개선할 지점, 같이 할 수 있는 일도 있을 것 같아 좀 예쁘게 봐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진 전 교수가) 논란의 가운데에 있다는 건 스피커가 커졌다는 이유도 되겠지만 진 교수가 그 지점만 의식한 게 아니라면 좀 차분히 진보적 이슈를 사회적 논제로 같이 올리는데, 조금만 여지를 달라"고 진 전 교수의 비판점을 함께 논의할 것을 제의했다.

이 대변인 말의 맥락은 진 전 교수가 이른바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인물) 프레임에 빠져 비판의 칼을 휘두르고 있는 거같아 좀 차분하고 진중해 달라는 것이다.    

그러자 진 전 교수는 즉각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분의 오빠 일곱 명이 학교로 몰려와 사람 하나 묻는 걸 내가 똑똑히 지켜봤다"며 "그런데 우리 식구들 예쁘게 봐달래요"라는 말로 어이없어 했다. 그가 말한 일은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이 자리에서 물러난 일을 뜻하는 것으로 보인다.

◇ 진중권 "조국 대국민 사기극에 가담한 김남국, 물러나라"

진 전 교수는 금태섭 의원 지역구 공천 경쟁에 뛰어든 김남국 변호사를 "조국(전 법무부 장관)의 대국민 사기극에 적극 가담하신 것으로 안다"고 규정하면서 "청운의 부푼 꿈을 품는 건 좋은데 정치생활을 국민 상대로 사기 치는 것으로 시작하면 곤란하다"고 맹비난했다. 김 변호사는 방송인 김어준씨 등과 함께 '조국백서'작업에 참가하는 등 친문 인사로 분류되고 있다.  

앞서 민주당이 금 의원을 잡기 위해 김남국 변호사를 자객공천하는 어이없는 일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던 진 전 교수는 "(이 말이) 김 변호사 잘하라는 얘기가 아니라 물러나라는 말이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더불어 "여기저기 행패 부리고 다니는 파시스트 추적군중을 대표하여 자객공천을 받겠다?"고 꼬집은 뒤 " 앞으로 민주당 자폭의 도화선이 되실 몸이니 이제부터 자신을 귀히 여겨라"며 김 변호사가 민주당의 총선 악재로 등장, 결국 희생양 신세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