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풀인풀' 정원중 "무릎이라도 꿇겠다"…조우리 대신 설인아에게 사죄


                                    

[편집자주]

/화면캡처=KBS 2TV '사풀인풀'© 뉴스1


'사풀인풀' 정원중이 딸 조우리 대신 설인아에게 진심으로 사죄했다.

16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극본 배유미/연출 한준서)에서는 징계위원회에 불려한 김청아(설인아 분)와 그를 돕기 위해 나타난 문준익(정원준 분)의 모습이 그러졌다.

이날 김청아는 징계위원회에 불려갔다. 김청아는 "살리고 싶다. 한 사람이라도 더. 난 그날 내 친구를 못 살렸다. 그 친구는 날 살리고 떠났다. 그 날 이후로 사람을 살리는 사람이 되겠다고 결심했다. 그 친구 몫까지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좋은 경찰이 되어야 겠다고 결심했다. 그래서 14번이나 떨어지면서까지 경찰이 꼭 되고 싶었다"라고 소명을 밝혔다.



하지만 징계위원회 위원들은 "악플에다가 국민청원까지, 옷 벗어야 잠잠해질 것 같다"며 김청아가 경찰직을 내려놓을 것을 강권했다.

이때 문준익(정원중 분)이 징계위원회로 찾아왔다. 그는 "김청아 순경은 좋은 경찰이다. 삶을 놓으려는 사람들을 놓치지 않으려고 늘 필사적이다. 대교 너머로 뛰어드는 사람의 손을 붙잡고 따뜻한 차를 건네는 사람이 김 순경이다. 주취자가 때리면 맞고 토하면 자신의 옷으로 받고. 기억을 잃은 할머니한테는 몇시간이나 말을 걸어주는 따뜻한 순경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죽으려는 사람을 구하고 나면 우리는 집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그 이후로 사람을 구했다고 수치로만 남는다. 왜 비난만 하고 물어봐주지 않는거냐. 왜 그런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는지 어떻게 살아왔는지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김청아 순경에게 물어봐 달라. 19살 그 소녀가 얼마나 외로웠는지 지금도 우리는 한 사람을 몰아세우고 있다. 여론 때문에 좋은 경찰 한 사람을 안잃었으면 한다. 김청아 순경은 여러분들의 순경이 아니라 시민의 순경이다. 시민들에게 돌려보내달라 부탁드린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징계위원회 위원들이 나가고 문준익은 김청아에게 "우리 해랑이(조우리 분)가 김순경한테 한 일. 어디서 부터 어떻게 용서를 구해야할지 모르겠다. 몇마디 말로 용서가 되는 일인가 싶다. 무릎이라도 꿇고 싶은 심정이다"라며 진심으로 사과했다.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