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노무현 전 대통령 꿈이 고작 '강남 건물' 이었겠나"

정경심 '논두렁 시계 재연' 발언에 "얄팍한 언론 플레이"
"민주당 망하게 하려면 정봉주 문석균 김의겸 다 나오게 두라"

[편집자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양학부 교수/뉴스1DB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가 자신들의 사건을 노무현 전 대통령에 비유하자 "노 전 대통령의 꿈이 고작 '강남 건물' 사는 것이었나"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 교수가 '논두렁 시계 사태가 다시 벌어지고 있다'고 말한 기사를 게시하고 "얄팍한 언론 플레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노 전 대통령이 언제 아들딸 명문대 보내려고 서류를 위조했나. 주식투자로 4억4000만원을 16억으로 불렸나"라며 "아니면 남의 명의를 빌려 금지된 투자를 했나"라고 반문했다.

또 조 전 장관의 지지층을 겨냥 "조순진리회 신도들이 '나도 강남에 건물 사는 것이 꿈인데 나도 구속해라'고 외치는데, 주제 파악을 해라"며 "구속이 확실히 되려면 국회에서 청문회 열릴 정도의 자리에 앉아 있어야 한다. 그 주제가 안 되면 소란피우지 마라. 검찰 바쁘다"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앞선 게시글에서는 "민주당을 망하게 할 생각이라면 정봉주, 문석균, 김의겸 다 나오게 내버려 두는 것이 좋다"며 "그 다음에 선거운동에 들어가서 성추행, 지역구 세습, 부동산 투기, 거기에 정 교수의 '강남 건물'까지 곁들여 한 보름 동안 두드려 대면 볼 만할 것"이라고 혹평했다.


hji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