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랜드, U-23 대표팀 막내 김태현 임대 영입


                                    

[편집자주]

서울이랜드, U-23 대표팀 막내 김태현 임대 영입. (서울E 제공) © 뉴스1

서울이랜드FC가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과 사상 첫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우승을 이뤄낸 김학범호의 막내 김태현(19)을 임대 영입했다.

서울이랜드는 31일 U-23 대표팀의 수비수 김태현을 임대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김태현은 통진중·고등학교를 거쳐 2019년 울산 현대에 신인 선수로 입단했으며, 시즌 중반 대전시티즌(현 대전하나시티즌)에 합류해 11경기를 뛰면서 실전 경험을 쌓았다.

뛰어난 피지컬(186㎝ 82㎏)을 기반으로 제공권이 뛰어나고, 수비수이지만 빌드업 능력이 좋다는 평가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U-20 월드컵 정정용호에 꾸준히 차출되었지만, 최종 엔트리에는 들지 못했다.



이후 2020 AFC U-23 챔피언십 최종예선에 최연소의 나이로 합류하며 주목을 받았다. 김태현은 최종예선 3경기에 출전해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줬고, 9회 연속 올림픽 진출과 AFC U-23 챔피언십 첫 우승을 도왔다.

정정용 감독은 "영입한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김태현도 활용도가 높은 선수다. 이번 대회에서도 보여주었듯이 빌드업 능력이 좋은 선수이고, 피지컬 능력 또한 좋다. 디테일한 부분을 다듬는다면 더 좋은 선수로 성장할 것 같다"고 기대했다.

한편 서울 이랜드는 김학범호의 주장 이상민에 이어 막내 김태현을 영입하며 수비진에 힘을 더했다. 두 선수 모두 3차 전지훈련지인 제주에서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ddakbo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