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함량미달 '청돌이' 때문에 민주당도 골치 아플 것"

"애초에 출마 스펙 만들기 위해 靑 들어갔으니 국정이 오죽하겠나"

[편집자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News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군산 출마를 선언한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등 청와대 출신 인사들의 총선 출마를 두고 '청돌이'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민주당 공천에서 주목해야 할 또하나의 포인트가 바로 '청돌이'"라며 "출마를 위해 청와대에 잠시 걸쳤다가 나온 이들이 거의 70명에 달한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애초에 일하러 들어간 게 아니라 출마용 스펙을 만들러 (청와대에) 들어갔으니 그동안 국정이 오죽했겠느냐"며 "이 함량미달 때문에 민주당도 골치가 많이 아플 것"이라고 꼬집었다.

진 전 교수는 "대통령 지지율이 당 지지율을 상회하는 상황에 청와대 눈치를 안 볼 수 없고, 공천을 주자니 (출마자)수는 많지, 질은 떨어진다"라며 "(민주당이)김의겸 전 대변인 (검증) 문제를 질질 끄는 것도 그런 사정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는 지난 28일 김의겸 전 대변인의 총선 예비후보 자격에 대해 "현장소위에서 추가 조사하고 재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흑석동 재개발 상가 매입·매각으로 불거진 부동산 투기 논란이 충분히 소명되지 않았다는 판단에서다. 김 전 대변인에 대한 추가 조사 결정은 이번이 두번째다.

진성준 검증위 간사는 "김 전 대변인에 대해 직접조사를 진행했지만 추가로 확인할 사항이 오늘 다시 발생해 현장소위가 추가사안을 다시 조사하고, 그 결과 보고를 토대로 재논의한다"고 밝혔다.

검증위는 다음달 3일 오전 11시에 마지막 회의를 갖고 계속심사 대상자들에 대한 최종 결론을 내릴 방침이다. 김 전 대변인에 대해서도 다음달 3일 회의에서 적격 여부를 확정한다.

seeit@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