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매체 "류현진-야마구치 동반 활약, 한일 관계 개선에 도움 될 수도" 

토론토 동갑내기 투수에 대한 기대감 나타내

[편집자주]

류현진과 야마구치(오른쪽). (토론토 블루제이스 홈페이지) © 뉴스1

일본 매체가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한솥밥을 먹게 된 류현진(33)과 야마구치 슌(33)의 동반 활약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같은 팀에서 뛰는 류현진과 야마구치가 좋은 활약을 펼치면 한일 관계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일본 '도쿄스포츠'는 지난 27일 "아시아 콤비의 결성이 한국과 일본의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며 "토론토 현지에서 한일 관계 복원을 기대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2020시즌을 앞두고 FA가 된 류현진은 지난달 23일 4년 최대 8000만달러에 토론토 유니폼을 입었다.

일본 프로야구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에이스로 활약했던 야마구치는 지난달 18일 2년 최대 635만달러(약 74억7000만원)에 토론토와 도장을 찍은 바 있다.



매체는 "토론토에서도 한일 관계 악화는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며 "몇 년 전 토론토 한인회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동상을 토론토에 건립하면서 냉기가 흐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만약 류현진과 야마구치가 함께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것을 계기로 양국의 틈새를 메워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 나아가 매체는 "야마구치와 동갑내기인 류현진은 메이저리그에서도 '좋은 사람'으로 알려졌다"며 "둘이 가까이 지낼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기대했다.

한편 메이저리그홈페이지(MLB.com)에 의하면 류현진은 올 시즌 토론토 1선발이 유력한 상황이다. 야마구치는 5선발 경쟁 후보로 꼽히고 있다.

우완 투수인 야마구치는 일본 프로야구에서 통산 1080⅓이닝(427경기)을 던져 64승58패, 평균자책점 3.35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28경기에 나와 16승4패의 성적을 낸 뒤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다.

alexei@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