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우한폐렴 환자 증상 없어…겸역에 큰 어려움


                                    

[편집자주]

© News1 이은현 디자이너

중국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일부 환자가 발열 등 증상이 없어 검역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미국의 블룸버그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익명을 요구한 중국 의사를 인용, 일부 우한 폐렴 환자의 경우, 발열 등 증상이 거의 없는 경우가 있다며 공항 등에서 이를 검역하기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의사는 "실제 최근 선전의 한 공항에서 10세의 아이가 열감지기를 통과했으나 코로나바이러스 보균자임이 뒤늦게 드러났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바이러스의 보균기간이 길기 때문에 증상이 조기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며 "이는 방역망에 구멍이 뚫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일부 사망자의 경우, 발열 증상을 보이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가 더욱 광범위하게 퍼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보균자임에도 증상이 늦게 나타나 보균자가 이미 ‘춘제(설날)’를 맞아 세계적 관광지를 활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25일 현재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는 모두 42명이며, 중국에서만 확진자가 1492명이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 호주 등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는 전세계로 맹렬히 확산되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sinopar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