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최연소 회원 탄생…3살 말레이시아 남아


                                    

[편집자주]

최연소 멘사 회원 무하마드 하리즈 나드짐(3) <엄마 누르 아니라 아시킨 페이스북 갈무리>

세계에서 가장 IQ가 높은 사람들이 들어갈 수 있다는 '멘사'에 3살 말레이시아 남자아이가 최연소 회원으로 들어갔다고 22일(현지시간) CNN등이 보도했다.

영국 잉글랜드 동북부 더럼에 사는 말레이시아국적 무하마드 하리즈 나드짐(3)은 스탠포드-비네 지능(IQ)검사에서 142점을 기록해 상위 0.3% 내 지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았다.

멘사 IQ시험은 보통 10세 이후 아이들이나 성인들을 위해 설계됐다. 10세 미만 아이들의 경우 교육 심리학자가 IQ 점수를 따로 평가한다.

나드짐이 치른 이 시험은 읽기와 수학, 암기력과 논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나드짐의 점수로는 무리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고 영국 멘사 측은 전했다. 멘사는 상위 2% 이내 지능을 가진 사람들을 회원으로 모집한다.



영국 멘사 수장 존 스티브니지는 CNN에 "그는 분명 아주 똑똑한 아이"라며 "그를 멘사 회원으로 환영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나드짐의 엄마 아시킨은 아들이 '천재'라는 것을 일찍이 알아봤다면서도 동시에 "그림 그리고, 책 읽고, 레고를 갖고 놀기 좋아하는 평범한 3살 아이"라고 말했다.

아시킨은 "우리 가족들은 그가 언젠가 장래에 사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고 자랑스럽게 밝혔다.

hypar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