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섭 "안철수, 신당 창당 거의 확실…일주일이면 만들어"

"安, 바른미래당 당원이니 일단 들어와서 대화할 것" 
혁통위 참여가능성도 열어둬…"모든 것 준비 "

[편집자주]

이동섭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권한대행2020.1.14/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동섭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권한대행이 14일 정계복귀를 앞둔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의 향후 행보와 관련해 바른미래당으로 들어온 후 신당을 창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철수계로 분류되는 이 원내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찬간담회에서 안 전 대표가 신당을 창당할 것으로 보느냐는 물음에 "거의 확실하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 권한대행은 "안 전 대표가 일단 바른미래당 당원이니 바른미래당으로 들어와서 많은 사람들과 대화할 것"이라면서 "안 전 대표가 비대위 직책을 맡아도 3원칙 해당하는 모든 걸 같이 할 통합 정당으로 나아 갈 것. 당명 다 바꾸고 하는 건 일주일이면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앞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3가지 비전으로 '행복한 국민' '공정한 사회' '일하는 정치'를 제시했다. 또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위해선 △전면적인 국가혁신 △사회통합 △정치개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이 원내대표 권한대행은 신당 창당에 무게두는 이유에 대해 "(바른미래당) 그대로 가지 않을 것"이라며 "솔직히 안 전 대표는 안철수 이름 세 글자가 당이다. 지금 현재 민주당 이낙연, 한국당 황교안인데 제3엔 누가 있나. 안 전 대표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이 원내대표 권한대행은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 참여에 대해서도 가능성을 열어뒀다.

이 원내대표 권한대행은 혁통위에 대해 "우린 모든 것을 준비하고 있다"며 "안 전 대표가 와서 구상 발표하면 그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 전 대표 귀국 시기에 대해선 "이번주 아니면 다음주, 적어도 설 전엔 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모두발언에선 "안 전 대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건 이념으로 얼룩져있는 리더십을 탈피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또 중도개혁 정당으로서 실용·경제 정당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ideaed@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