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안철수 복귀? 보수대통합 절대 불가능"

"국회의원, 대통령 후보 다 버려야 통합 가능"
"추미애, 대권 꿈 가진 한국의 '대처'…검찰 정신 차려야"

[편집자주]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 News1 이종덕 기자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은 2일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의 정계복귀 선언에 대해 "안 전 대표가 복귀를 하건 안 하건 보수대통합은 절대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안 전 대표가 21세기형 젊은 지도자인 것은 사실이나 대통령이 되고 싶어서 진보세력에 위장취업을 했다가 실패하니 돌아갔지 않았나"며 "이분의 기회포착 능력은 최고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리더십 평가를 받고, 통합도 안 되니 냄새를 맡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를 버리지 않고 '내가 다 갖고 너희들 따로 하라?' 절대 안 된다"며 "국회의원도, 지역구나 비례도, 당대표도, 대통령 후보도 하지 않고 오직 통합만 하겠다고 자기를 버리면 된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처럼, 그렇게 할 때 보수대통합이 될 수도 있는 거고 세력이 모인다"고 조언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을 재가한 추미애 법무부장관에 대해서는 "대단한 법무부장관이 될 것이다. 강단있는 한국의 대처"라면서 '철의 여인'으로 불리는 영국의 마거릿 대처 전 총리를 빗대어 기대감을 표현했다.  

그러면서 "법관으로서 경험과 정치인으로서 실제를 합해 놓은 분이니 굉장히 잘하실 것"이라며 "검찰은 정신 똑똑히 차려야 된다. (바로) 인사권을 행사할 것이다. 추 장관은 대권 꿈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jy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