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강원도에 농업과학연구소 개건…남포에는 김치공장

농업 및 생산 공정 과학화 박차…"과학농사 주도 가능"

[편집자주]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7일 "강원도 농업과학연구소와 원산 남새(채소)연구분소를 개건했다"라고 보도했다.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북한이 강원도에 과학 농사를 연구하는 강원도 내 연구소 2곳을 개건하는 등 농업 및 각종 공정의 과학화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7일 "강원도에서 도농업과학연구소와 원산남새연구분소를 개건하였다"라며 각각 토양조사분석연구실 등 여러 실험실과 종자 보관고 등을 갖췄다고 전했다.

이어 "도농과학연구소와 원산남새연구분소가 도의 과학 농사를 주도해나갈 수 있는 농업과학연구기지로 개건됨으로써 도에서는 농업생산을 과학화, 집약화하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 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남포시에도 최근 과학 설비를 갖춘 김치공장이 새로 건설됐다.



신문에 따르면, 이 공장은 여러 종류의 김치를 흐름식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본 생산 건물과 사무청사, 후생 건물 등으로 구성됐고 내부에는 우리의 힘과 기술로 제작한 흐름식 설비들이 갖춰져 있다.

신문은 공사 과정에서부터 시 당국이 "김치가공 공정에 설치할 흐름식 설비들을 자체의 힘과 기술로 제작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 인민을 위한 일에는 아까울 것이 없다는 관점에서 품을 들이도록 하였다"라고 전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7일 "강원도 농업과학연구소와 원산 남새(채소)연구분소를 개건했다"라고 보도했다. 신문은  "도농업과학연구소에는 연혁 소개실, 강냉이 연구실과 토양조사분석 연구실, 과학성과 전시관 등이 꾸려져 있으며 많은 설비와 비품이 구비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baebae@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