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 "대통령 출국하자 조국 영장 청구…檢, 여론재판 겨냥" 


                                    

[편집자주]

공지영 작가./뉴스1 © News1 문요한 기자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장관에 구속영장을 청구하자 공지영 작가는 "이들이 원하는 건 결국 여론재판"이라며 검찰을 비판했다.

공지영 작가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이 조 전 장관에게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는 기사를 공유하고 "82년 희대의 사기꾼 부부 장영자 이철희 부부와 조국 부부를 같이 놓다니!!! 대통령 나가시자마자 또!"라며 이같이 밝혔다.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구속수감된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의 감찰 무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이날 조 전 장관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공 작가는 "충분히 소명했고 구속 여건 성립 안 됩니다"라며 "그래도 영장을 칩니다, 법원은 요건이 안 돼도 다 발부해왔으니 오늘 여론전이 절실합니다"라고 했다.



이어 "임은정 검사님 말대로 감찰을 무마한 건 너희들 검찰이었는데 너희는 누가 구속하나?"라며 "대통령 해외 나가실 때마다 이러는 건 결국 뉴스를 이걸로 덮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반도 상황이 얼마나 위중한데!!"라며 "널리 공유해주세요"라고 했다.

공 작가는 뒤이어 남긴 글에서 "검찰이 오시려는 예수님까지 못 오시게 하겠다"라며 "성모님 의료법 위반, 요셉 방조죄, 아기 예수 구유에 누워 동물권 침해죄, 구속영장 청구 할 듯. 법원은 자판기겠지 결국 검찰이 구속하는 건 우리들의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했다.

그는 앞서 22일에도 글을 남기며 "2019=검찰강점기" "조국 전 장관도 그렇고 우리가 좋아하는 올곧고 여린 분들 정말 많은 응원과 격려가 필요하다"고도 했다.

lgir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