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하나님으로부터 '대한민국 망한다' 성령받아"

국민통합연대 출범식 축사…이재오·홍준표·전여옥 등 친이·비박계 참여
"文대통령, 이대로 가다간 낮은단계 연방제 찍고 北으로 갈 것"

[편집자주]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장) 2019.11.20/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장)가 23일 정치에 관여하게 된 이유에 대해 "기도를 하는데 어느날 하나님으로부터 대한민국이 망한다는 짧은 성령을 받게됐다"고 밝혔다.

전 목사는 이날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국민통합연대' 공식 출범식에서 축사를 통해 "너 그거 안하면 나라가 망하게 생겼다고 해서 할 수 없이 한기총 대표 회장이 됐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국민통합연대는 친이계와 비박계 보수인사들이 주축이 된 시민단체로 이날 각계 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대회를 열었다.

전 목사는 "일개 목사가 기도하다 받는 충동을 다 현실이라고 하기엔 신비주의에 가까우니까 제가 확인하기 시작했다"며 "이재오 전 의원(국민통합연대 창립준비위원장),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와 전문가를 찾아가 물어보니 다 (나라가 망하게 된 것이) 맞는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전 목사는 "대한민국이 이대로 가다간 문재인 대통령이 내년 4월15일 총선에서 원하는 의석 200석을 만들어 평화헌법으로 개헌해 낮은 단계 연방제 찍고 북한으로 가려는 의도(대로 될 것)"이라며 "이것을 국민들이 다 알아차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과 일본, 전 세계와 함께하는 해양동맹을 깨고, 북한 중국 러시아로 가는 대륙동맹으로 가려는 문 대통령의 의도를 저지하기 위해 국민들이 분노로 뛰어나오게 된 것"이라고 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 이재오 국민통합연대 창립준비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민통합연대 창립대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9.12.23/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한편 국민통합연대는 송복 연세대 명예교수, 김진홍 목사, 최병국 전 의원, 권영빈 전 중앙일보 사장, 이문열 작가 등 5인이 공동대표를 맡는다.

원로자문단으로는 박관용 전 국회의장, 노재봉 전 국무총리, 권성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 고영주 변호사, 김경한 전 법무부 장관, 김형국 서울대 명예교수,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장관 등이 참가한다.

이외에도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안상수 전 대표, 전여옥·안경률·진수희·현경병 전 의원 등이 창립 멤버로 이름을 올렸다.

친이계 좌장으로 불린 이재오 창립준비위원장은 이날 "올해는 대한민국 존재 자체가 부정당하고 안으로는 경제 파탄에 이어 정치, 안보 파탄 등으로 국민들이 마음을 둘 데가 없었다"며 "국민통합연대가 새로운 보수의 기반을 다진 만큼 '그래, 저런사람들이 나라를 좀 맡고 이끌어가야 한다'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려 한다"고 밝혔다.

ideaed@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