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서기 백예린 '스퀘어' 1위+줄세우기 "많은 용기 필요했다"


                                    

[편집자주]

백예린 인스타그램 © 뉴스1
가수 백예린이 첫 번째 정규 앨범의 차트 1위와 줄세우기 기록에 소감을 밝혔다.

백예린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타이틀곡 '스퀘어'(Square)'가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한 사진과 함께 "1위 감사합니다.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건 자랑해도 되는거겠죠? 오늘만 조금 자랑할게요.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도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사실 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는데 옆에서 저를 예뻐해주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과 소속사, 스태프분들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라며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백예린은 지난 10일 첫 번째 정규 앨범 '에브리 레터스 아이 센트 유'(Every letters I sent you)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스퀘어'(Square)는 국내 음원차트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에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수록곡 전곡이 음원차트에 진입, 음원 줄세우기를 보여주며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정규 앨범은 지난 9월 백예린이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종류 이후 처음 낸 앨범이다. 총 18곡 중 17곡이 영문 가사이며 국내 가요 가운데 영문 가사곡이 음원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일은 최초이다.

seunga@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