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손보 가입자라면 블록체인 실손보험 간편청구하세요"

레몬헬스케어-NH농협손해보험, 블록체인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편집자주]

레몬헬스케어의 '레몬케어 뚝딱청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화면 (레몬헬스케어 제공) © 뉴스1

모바일 헬스케어 기업 레몬헬스케어가 NH농협손해보험과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레몬케어 뚝딱청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NH농협손보 가입자는 이날부터 레몬케어 뚝딱청구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아 간편하게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레몬케어 뚝딱청구는 앱을 통해 실손보험금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손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진료증빙데이터는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며 병원·환자·보험사 간 주고받을 수 있다.

환자가 신청한 보험청구내역은 스마트계약(조건부 자동계약 체결) 기술을 통해 블록체인에 저장된다. 청구내역은 환자 본인만이 블록체인 인증으로만 확인할 수 있고, 기관은 환자의 동의를 얻은 후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다. 레몬케어 뚝딱청구는 실손보험금 청구 소멸시효인 3년 안에 속하는 모든 미청구 진료 건에 대한 청구도 지원한다.

현재 레몬케어 뚝딱청구 서비스는 NH농협손해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화재가 참여하고 있다.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주요 40여개 상급·종합병원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번거롭고 복잡한 실손보험금 청구 방식도 IT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꾀해야 할 시점"이라며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편익을 극대화하는 실손보험금 청구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hwayeo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