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선박 화재사고 현장서 진영 "인명구조에 최선 다해달라"


                                    

[편집자주]

19일 오전 7시9분쯤 제주 차귀도 서쪽 76㎞ 해상에서 연승어선 A호(29톤, 통영선적)에서 화재가 발생해 현재까지 11명이 실종된 가운데 제주지방해양경찰청 구조본부에서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과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참여해 브리핑이 진행되고 있다.2019.11.19/뉴스1 © News1 오현지 기자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19일 제주 차귀도 인근에서 발생한 선박 화재사고와 관련해 현장을 찾아 인명구조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진 장관은 이날 오후 제주 차귀도 선박 화재사고가 벌어진 제주 광역구조본부를 방문해 구조와 수습상황 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진 장관은 "해군과 해경 및 지자체의 동원 가능한 함선, 선박, 항공기 등을 총 동원해 수색과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해달라"면서 "승선원들의 신원도 신속하게 파악해 가족들에 연락하라"고 지시했다.

앞서 진 장관은 이날 오전 8시20분 청와대, 국방부, 해경 등 관계기관과 상황점검회의를 열고 동원 가능한 함선과 선박 및 항공기 등을 총동원해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이야기 한 바 있다.



아울러 현장상황관리관을 제주도와 통영시에 즉시 파견해 실종자 수색·구조 활동을 현장에서 지원하도록 했다.

정부는 사고선박 소재지인 통영시청에 행안부와 해수부, 해군, 해경, 통영시 합동 현장수습지원팀을 꾸렸다.

수색과 구조 지원 및 수색상황 등에 대한 현장설명 실시와 실종자 가족들의 건의사항 처리, 숙식·구호 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alexei@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