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언론 "손흥민, 라이벌 팀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선수"

캉테·아자르 등과 꼽혀…"항상 웃고 열정·에너지 같고 플레이"

[편집자주]

손흥민. © AFP=뉴스1

영국 현지 언론에서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을 '싫어할 수 없는 선수'로 꼽았다.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17일(현지시간) '라이벌 팀이지만 싫어할 수 없는 선수'란 주제로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손흥민은 응골로 캉테(첼시), 다니엘 제임스(맨체스터 유나이트), 에덴 아자르(레알 마드리드), 제임스 메디슨(레스터 시티)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최고의 축구 선수이자 훌륭한 남자"라며 "항상 웃고 열정과 에너지를 가지고 플레이를 한다. 경기장과 카메라 앞에서 웃음과 농담도 즐긴다"고 소개했다.



이어 "안드레 고메스(에버턴)의 부상을 본 그의 감정적인 반응으로 축구 팬들은 그를 더 좋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지난 4일 에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34분 고메스에게 비하인드 태클을 시도했다.

그 과정에서 고메스가 발목을 심하게 다쳤고 손흥민은 다친 고메스를 보고 머리를 감싸 쥐며 울먹였다.

이후 사흘 뒤 열린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4차전에서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자제하고 고메스에 사과의 의미를 담아 두 손을 모으는 것으로 대신했다.

손흥민은 현지 언론을 통해 "즈베즈다전에 나서기에 앞서 고메스에 연락해 미안하다는 뜻을 전했다. 그와 그의 가족, 에버턴 선수들에게 미안하다. 고메스를 존중하기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성숙한 모습을 보였다.

ddakbo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