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권 대학연합 6개 LINC+사업단, 산·학·관 협력 MOU

글로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화폐 활성화 협업

[편집자주]

부산권 LINC+사업단 6개 대학(동서대, 동명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한국해양대)이 ‘경쟁’이 아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12개 기관 및 협회와 상생발전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서대 제공) 2019.11.17 © 뉴스1

부산권 LINC+사업단 6개 대학(동서대, 동명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한국해양대)은 '경쟁'이 아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12개 기관 및 협회와 상생발전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6개 대학연합과 한국클라우드협회, 부산시경제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BNK금융지주그룹, 부산정보기술협회, U-IoT 협회, 부산마케팅협회, 글로벌네트웍협의회, 블록체인협의회, AI 빅데이터협의회, 스마트시티협의회, 스마트팩토리협의회가 참여했다.

이들은 글로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화폐 활성화를 위한 산학관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및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글로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화폐는 4차 산업혁명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미래의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바꿔 금융거래서비스뿐만 아니라 제조 및 유통, 사회·문화,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전망이다.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13~15일 동서대 센텀캠페스에서 '클라우드와 융·복합을 통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성공전략 콘퍼런스'를 개최, 지역 산업체, 기관, 학생 등이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대수 동서대 LINC+사업단장은 "다자간 산학관이 함께 모여 부산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화폐 기술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진출로 이어지는 교두보가 되도록 지속적 협력방안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pkb@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