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부산·울산서 '공수처 저지·의원정수 축소' 결의대회 

창원·대구에 이어…영남권 동력 확보 통해 반대 확산 시도

[편집자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앞줄 가운데)가 지난 9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결의대회'에 참석해 공수처법 지지와 국회의원 정수축소 구호를 외치고 있다. © News1 공정식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울산과 부산을 잇따라 찾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저지와 국회의원 정수 축소를 관철시키기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황 대표 등 한국당 인사들은 이날 오후 3시 울산 남구 대현체육관에서 '좌파독재 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울산 결의대회를 가진 뒤 부산으로 이동해 오후 5시 부산 진구 중앙대로에서 부산 결의대회를 진행한다.

울산 결의대회에선 정갑윤 울산시당위원장이 공수처법, 박맹우 당 사무총장이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이 추진하는 선거법에 반대하는 연설을 펼칠 계획이다. 부산에선 장제원, 유기준 의원이 연사로 나선다. 특강 형식의 황 대표의 연설도 이어진다.

한국당은 지난 2일 경남 창원에 이어 9일에는 대구에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한국당 강세지역인 영남권에서 동력을 확보해 충북, 강원, 대전, 경북, 세종·충남, 호남·제주, 수도권 등 전국을 돌며 반대여론을 확산하겠다는 의도로 읽힌다.



이 과정에서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 움직임이 보일 경우 대규모 집회를 열어 장외투쟁에 나서겠다는 방침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문희상 국회의장이 공수처법 등 검찰개혁 관련 법안의 국회 본회의 부의(토론에 부침) 시점으로 설정한 12월3일이 2주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한국당은 자신들의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해 공세수위를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sgk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