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민주당 "한국당 황영호 위원장 망언 사죄하라"

"지난 2일 극우성향 단체 집회서 문 대통령에 욕설"

[편집자주]

© 뉴스1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4일 "자유한국당 황영호 청주청원 조직위원장은 망언에 대해 즉각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황 위원장이 극우성향 단체 집회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미친X'라는 욕설을 수차례 쏟아냈다"면서 이 같이 요구했다.

황 위원장은 지난 2일 청주 상당공원 인근에서 충북자유민주시민연합 주최로 열린 정권 규탄집회에 참석해 "조국이라는 희대의 사기꾼·악마 같은 놈을 법무부장관으로 임명했다"면서 문 대통령을 향해 격한 비난을 쏟아낸 바 있다.

그는 "문재인 하는 것을 보면 정말 물어뜯고 싶고, 옆에 있으면 귀뽀라지(귀싸대기)를 올려붙이고 싶다"고 하기도 했다.



이 같은 발언에 민주당 충북도당은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망언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자제력 잃은 막말과 욕설은 국민들에 대한 언어폭력"이라고 황 위원장을 비판했다.

이어 "한때 청주시장 후보로 출마했던 황 위원장이 이성을 회복하고 최소한의 품위와 금도를 지켜주길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자유한국당을 향해서도 "이번 망언에 대해 대국민사과를 하고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달라"고 덧붙였다.

청주시의회 의장을 지낸 황 위원장은 최근 한국당의 청주청원 조직위원장에 임명돼 내년 총선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songks8585@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