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박근혜, 병원 보내드리고 책상 넣어드리며 배려"

홍문종 우리공화당 대표 만나

[편집자주]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가 31일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 故 강한옥 여사의 빈소가 마련된 부산 수영구 남천성당으로 조문을 위해 들어서고 있다. 2019.10.3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병원으로 보내드리고 책상도 넣어드리며 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부산 수영구 남천성당에 마련된 모친 고(故)강한옥 여사를 조문한 홍문종 우리공화당 대표를 만나 이렇게 말했다고 홍 대표가 전했다.

홍 대표는 조문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제가 먼저 박근혜 전 대통령 얘기를 꺼냈다"며 "(문 대통령이 박 전 대통령에 대해) 배려를 해주고 계시다고 말씀하셔서 '우리 대통령(박 전 대통령)이 아프신데 배려해 달라'고 말씀드렸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또 박 전 대통령 사면도 요청했다고 했다. 그는 '사면 얘기는 했느냐'는 질문에 "(문 대통령이) 잘 알아서 들으시지 않으셨을까 생각한다"며 "문 대통령은 구체적인 대답을 하시지 않으셨고 그냥 웃음으로 대답하셨다"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빈소가 마련된 남천성당 추모관 앞까지 나와 홍 대표와 대화를 나눴다. 문 대통령이 조문객을 맞으며 추모관 건물 앞에 나온 것은 처음이라고 한다.

goodday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