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기무사 계엄령 문건' 사실관계 확인 위해 노력"

"친위 쿠데타 일으킬 수 있는 위협적 사건"

[편집자주]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정책회의. 2019.10.24/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정국에 작성된 계엄령 검토 문건이 공개된 것과 관련해 "헌법자체를 부인하고 주권자인 국민들을 대상으로 무력으로 친위 쿠데타를 일으킬 수 있는 위협적인 사건이다 보니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정책조정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사실관계를 분명하게 확인하기 위해 엄중하게 노력할 필요가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전날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와 각 당별 의원 1명이 참석한 '3+3 회동'에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른 선거제 개편안을 둘러싸고 합의점을 찾지 못한 것과 관련해선 "패스트트랙에 공조했던 다른 야당들과의 협상도 동시에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어제 1시간반에 걸쳐 그간 선거법과 관련한 각 당의 입장과 소회를 충분히 나누며 차이가 이는 부분에 대해서 공감했다"며 "선거법안은 아직도 한달 이상의 숙의 기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그 때까지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선거법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기보다 정당간 합의 이끌어내는 것이 최선이라는 점에 대해 충분히 동의하게 됐다"고 말했다.

sek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