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미세먼지 비상, 헤파필터 탑재한 공기청정기 ‘에어글’ 주목


                                    

[편집자주]

© 뉴스1

가을이 되면 어김없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찾아온다. 최근에도 몽골 남부와 중국 북부 황사가 넘어오면서 100여 일 만의 ‘나쁨’ 수준의 미세먼지가 나타나기도 했다. 곧 찾아올 ‘미세먼지와의 전쟁’을 준비하기 위해서 외출 필수품인 ‘마스크’와 실내 필수품 ‘공기청정기’ 판매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점점 스마트해지는 공기청정기는 단순히 초미세먼지만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실내 공기 중에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 물질부터 박테리아, 곰팡이 포자, 알레르기 유발 물질, 악취까지 정화 및 분해하는 고기능의 필터가 탑재돼 있기도 하다.
  
미국에서 온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글도 이러한 3단계 고기능 필터로 집안 공기를 무균실 급으로 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특허받은 광촉매 산화 기술로 공기 중에 0.1 마이크론 크기의 해로운 화학물질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티타늄 프로 UV 모듈 필터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올해 미국 FDA에서 살균, 의료기기 분류로 제품 등록을 마친 바 있는 에어글 AG600, AG900 모델은 의료 등급의 H14 헤파필터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HEPA H14 등급이 되기 위해서는 0.3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 제거율이 소수점 세 자릿수가 돼야 한다.
  
에어글 제품을 정식으로 수입 유통하고 있는 에어글코리아 관계자는 “환절기를 맞아 공기청정기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구매를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 및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에어글 공기청정기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한국 공기 청정협회에서 CA 인증과 미국 가전협회 AHAM에서 실시하는 까다로운 표준시험을 거쳐 14년 연속 CADR 청정인증을 획득했다.

nohsm@news1.kr

많이 본 뉴스

  1. 구혜선, 학교 주차장에서 노숙…"특별한 주거지 없다"
  2. 이순재 "평생 했는데 빌딩 하나 없어…20년만 늦게 했어도"
  3. 단란주점 벽 속 '시신' 넣고 방수공사… 달간 감쪽같이 영업
  4. 안재욱, 음주운전 회상 "본의 아니게 자숙…2년 수입 없어"
  5. 김호중, 사고 직후 구리 호텔로…"대표·매니저도 만취였다"
  6. 최태원 차녀 민정씨, 10월 결혼한다…상대는 중국계 미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