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여만에 미국서 韓세일즈 나서는 홍남기 "정확하고 차분하게"

16일 뉴욕서 한국 IR…17~18 워싱턴서 G20 재무장관회의 참석

[편집자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제 말과 글의 정확성과 차분함을 견지하며 뉴욕에서의 한국경제 IR 개최는 물론 워싱턴 D.C.에서 G20재무장관회의 등 3차례 국제회의 발표를 잘 수행하고 올 것"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한국 IR 및 17~18일 워싱턴에서 개최되는 G20 재무장관회의 참석차 미국으로 출국 전 페이스북에 이같은 각오를 밝혔다.

미국에서 한국 IR이 열리는 것은 2017년 1월 유일호 전 부총리 때 이후 2년9개월 만이다. 홍 부총리는 이번 IR에서 국제신용평가사와 해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경제상황을 소개할 예정이다.

홍 부총리는 IR에 임하는 각오에 대해 "글은 정확한 객관적 팩트에 차분하고 절제된 의견이 채색될 때 공감성을 높이며 글의 힘을 갖는 것"이라며 "역으로 정확하지 않은 것이 섞여 있거나 흐트러진 감정선이 끼여있을 경우 그 글은 힘을 잃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이번 미국 출장에서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을 비롯한 4개국 재무장관과 양자면담을 갖고 스탠더드앤푸어스(S&P) 등 국제 신용평가사와 두차례 면담을 갖을 예정이다. 이어 IMF•WB 등 국제기구 총재와의 세차례 면담 등을 실시하게 된다.

boazhoo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