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조국씨, 부산 출마해 심판 받아라"

"386 정치권력 민낯 보여줘…그 자리 떠나면서도 끝까지 파렴치"

[편집자주]

서병수 전 부산시장 © News1 DB

서병수 전 부산시장이 15일 조국 전 법무부장관을 향해 "조국씨는 그 자리를 떠나면서도 끝까지 파렴치했다"고 힐난했다.

또 "조국씨는 우리에게 대한민국 386 정치권력의 민낯을 보여줬다"며 "그 386 정치권력에 부화뇌동하는 분이 대한민국 대통령이라는 자리에 앉아있다는 사실 또한 까발려주었다"고 문재인 대통령도 겨냥했다.

서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조국씨는 '가족 수사로 인해 국민들께 참으로 송구'했다고 했다"며 "정작 장관 자리에 한번 앉아보겠노라는 욕망 때문에 가족을 인질로 잡고 그 가족을 만신창이로 만들어버린 당사자가 남편이자 아버지인 바로 그 조국씨 자신"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떠나는 마당에도 끝까지 가족을 핑계삼아 자신의 체면을 세우려는 그 파렴치함이라니"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 조국씨는 그 자리를 떠나면서도 끝까지 '쇼통'했다"며 "청와대와 국무총리, 집권여당을 총동원하면서까지 '검찰개혁을 위한 불쏘시개'가 되겠노라고 나불거렸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서 전 시장은 "그러나 어쩌랴. 이제 대한민국 국민들은 그 조국씨를 '불쏘시개' 삼아 좌파 독재를 심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조 전 장관을 두고 "이제 조국씨와 그 가족은 법을 어긴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며 향후 처벌가능성을 전망했다.

조 전 장관의 부산지역 출마설이 흘러나오는 것을 두고는 "조국씨가 내년 총선에 출마하기를 바란다"며 출마를 촉구했다.

서 전 시장은 "나랑 동향이라는 사실이 부끄럽지만, 그래도 부산 사나이라면 자신이 나고 자란 고향 부산에서 출마하기를 바란다"며 "그렇지 않아도 친구들과 술 마시는 자리에서 소주병을 늘어놓고는 '대선-진로-딱좋은데이'하며 희희낙락거리지 않았는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법의 처벌만으로 대한민국에 지은 죄과가 씻길 게 아니다. 부산 시민들이 내리는 꾸짖음과 준엄한 철퇴도 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서 전시장은 마지막으로 "사족 한 마디 하겠다"며 "그래도 나는 조국씨가 서울대 교수 자리 만큼은 내놓으리라 믿는데, 내가 순진한 걸까?"라고 꼬집었다.

pkb@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