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차압 풀 생각 없어요?" 얘기하다 "박주신 어디?"


                                    

[편집자주]

 2019.10.10/뉴스1 © News1 


조원진 우리공화당 국회의원이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에게 "공화당 차압 풀 생각이 없느냐"고 질의했다. 이어 곧바로 박 시장 아들인 박주신씨와 관련해 "어디 있습니까?"고 말해 소란이 일었다.

조 의원은 14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박 시장에게 "우리공화당 차압을 풀 생각이 없으세요?"라며 "문제는 왜 박원순 시장이 선례가 없는 야당 계좌를 차압 하느냐. 차압 풀 의향 있나요"라고 재차 물었다.

이에 박 시장은 "서울시가 했다기 보다는 법이 한 일"이라고 대답했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7월 우리공화당이 광화문광장에 불법천막을 설치하자, 철거비 2억원 등에 대해 조원진 대표 월급을 차압하더라도 반드시 받아내겠다고 천명한 바 있다.

박 시장이 이처럼 대답하자, 조 의원은 돌연 "박주신 재산이 868만원, 따님 재산 29만원. 박주신 35살, 따님 37살, 박주신이 어디 있습니까? 대권후보가 아니면 물어보지도 않아요"라고 기습 질문했다.

이에 박 시장이 "대권후보로 여기 있는게 아니라서..."라며 답변을 하지 않겠다고 하자, 잠시 소란이 일었다.

조 의원이 "박주신씨에 대한 소견이 가짜다는 얘기가 있다. 박주신이 내가 엑스레이 찍으니 이렇다, 5분도 안걸려요"라고 재차 공박하자, 박 시장이 "위원장님 이 부분 질문 못하게 해주십쇼. 이게 국감에 무슨 관계가 있나요"라고 항의했다.

argu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