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 조국 사퇴후 "검찰, 한가족 살해했다…윤석열도 물러나자"

공지영 작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시절부터 지지해와
공 작가 "자 이제 윤석열도 물러나자" 검찰 비판 이어가

[편집자주]

공지영 작가./뉴스1 © News1 문요한 기자

공지영 소설가는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이 사퇴를 표한 것에 대해 "검찰은 한 가족을 살해했다"고 밝혔다.

공지영 작가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가슴이 찢어질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에도 "자 이제 윤석열도 물러나자"며 "오늘 11시 검찰개혁안을 발표하고 1시 사이에 무슨 일인가, 일어난듯"이라고 적었다.

앞서 공 작가는 조국 장관 및 그의 가족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해 응원의 메시지와 검찰, 언론 비판 등을 이어왔다.



공 작가는 조국 장관의 후보자 시절부터 지지의사를 밝히며 8월21일 "적폐청산 검찰개혁 절절했고 그걸 하겠다는 문프(문재인 대통령)를 지지했으니까. 문프께서 그걸 함께할 사람으로 조국이 적임자라 하시니까. 나는 문프께 이 모든 권리를 양도해드렸고 그분이 나보다 조국을 잘 아실테니까"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공 작가는 조 장관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는 검찰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비판하는 글을 수차례 올리기도 했다.

한편 조 장관은 임명 35일 만인 14일 "검찰개혁을 위한 '불쏘시개' 역할은 여기까지"라며 사퇴한다고 발표했다.

조 장관은 "더는 제 가족 일로 대통령과 정부에 부담을 드려선 안 된다고 판단했다"며 "온갖 저항에도 검찰개혁이 여기까지 온 건 모두 국민 덕분"이라고 밝혔다.

lgir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