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 "조국 장관님 힘내십시오…총공세는 막바지란 이야기"

SNS에 조국 옹호 글 남기며 검찰, 야당, 언론 비판

[편집자주]

공지영 작가./뉴스1 © News1 문요한 기자

소설가 공지영이 18일 조국 법무부 장관 및 가족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과 관련,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검찰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공지영 작가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국 정신과의사인 스캇펙의 책 '거짓의 사람들' 말미에 나오는 구마의식에 참여한 이야기를 인용하며 "조국 장관님 힘내십시오 총공세를 한다는 건 막바지란 이야기"라고 응원했다.

공 작가는 "그는 단순 옵저버였는데 구마 막바지에 코너에 몰란 마귀가 말한다 '당장 이걸 멈추라고 말해 안 그러면 여기서 나가 네 딸에게 들어갈거야' 순간 공포를 느낀 그는 훗날 술회한다 하마터면 스톱! 이라 할 뻔했다 악은 처음부터 끝까지 거짓이라는 걸 깜빡했던 것이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내 공포와 위축이었다"라는 글을 남겼다.

공 작가가 글의 주체를 밝히진 않았지만 구마의식은 검찰로, 구마의식을 행하는 사람은 조 장관으로 비유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그는 이날 새벽에도 "120만건의 기사-언론, 최순실 국정농단보다 더한 70여회 압수수색 ㅡ 검찰"이라며 "이 둘이 한 달이 넘도록 노 재팬(No Japan)을 잊게 만들고 내놓은 결과물, 15줄짜리 공소장, 이걸 비판하는 언론 하나 없다 모두 미쳤다 제 정신인 시민들이 지켜내야 한다 검찰개혁"이라고 검찰을 비판했다.

또한 그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코이카) 이사장이 조 장관의 딸이 코이카에서 봉사활동을 한 게 확인됐다는 기사를 공유하며 "검찰은 여기도 압수수색 했었다 부끄러움 보다 먼저 드는 생각은 내돈 내 세금, 이 나라 고급인력들의 노동력!!!"이라고 적었다.

이뿐만 아니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삭발에 대해서는 "삭발은 돈 없고 백 없는 사람들이 소리쳐도 아무도 듣지 않을 때 하는 것"이라며 "정부 반대하는 것 외엔 아무것도 안하면서 노는 당신 같은 권력자들이 하는 게 아니죠, 저분들 피눈물 흘리며 삭발할 때 당신 뭐했습니까?"라고 비판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아들 국적 의혹에 대해서도 "주어 없다는 bbk 발언으로 귀한 한국어를 부정한 권력옹호에 악용한 나대표님, 그러니까 미국국적 없다라고 말씀하시죠 이중국적일 수 있으니까요 기어이 미국국적 없다 하시고, 문서를 보여주세요"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lgir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