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아들 국적 한국 맞고 원정출산 아니다"

아들논문 논란엔 "핵심은 속였냐, 안 속였냐…황당한 비교"

[편집자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계단에서 열린 추석 민심 국민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9.15/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미국의 한 대학에 재학중인 아들의 국적과 관련해 "한국 국적이 맞고 원정출산이 아니다"고 17일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최근 '월간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이걸 해명한다고 밝히면 또 다른 것으로 공격할 텐데 어디까지 공개해야 하나. 대응을 안 할 계획"이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치인들에게 쓸데없는 공격이 들어오면 무조건 다 공개해야 하나"라면서 "아들에 딸에, 아버지의 학교(홍신학원)에는 정권 바뀌면서 지원금이 올라갔다는 얘기까지 나온다. 근거라고 내놓는 게 2007년 자료인데, 노무현 정권 때"라고 말했다.

아들 논문과 관련해선 "(조국 딸의) 공식적으로 취소된 논문과 (자신의 아들이) 직접 쓴 논문을 비교한다는 게 말이 되느냐"며 "핵심은 속였냐, 안 속였냐인데 황당한 비교를 하니 대응할 필요를 못 느낀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딸은 고등학생이 쓸 수 없는 논문을, 그것도 인용이 가능한 박사급 논문을 썼다고 거짓말을 했고 결국 논문이 취소됐다"면서 "(저의) 아들은 자기가 연구결과 보고서 직접 쓰고 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지난 10일 아들의 논문 저자 등재 특혜 의혹에 대해 "사실과 다른 물타기성 의혹제기를 하는 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하며, 이는 아이에 대한 명백한 명예훼손이므로 허위사실을 보도할 경우 법적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ideaed@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