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측이 제출한 서류 찢어 던진 김진태…"국회 모욕하는가"

[조국청문회]'딸 출생신고 누가 했나' 논란
김 의원이 요구한 가족관계등록부 대신 가족관계증명서 제출에 '폭발'

[편집자주]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조국 후보자 가족의 사모펀드에 대해 질의하고 있다. 2019.9.6/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자유한국당은 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부실한 자료 제출을 문제 삼아 조 후보자를 강하게 비판했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조 후보자 딸의 출생신고를 조 후보자의 주장대로 조 후보자의 부친이 했는지, 조 후보자가 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라며 가족관계등록부를 요구했다.

하지만 조 후보자 측은 김 의원이 요구한 자료 대신 국회 법제사법위원들에게 이미 제출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했고, 김 의원은 가족관계증명서를 찢어 던지며 강하게 항의했다.

김 의원은 "딸 생일이 앞으로 갔다, 뒤로 갔는데 누가 신고했느냐고 물었더니 선친이 했다고 하지 않았는가. 제 상식으로 믿어지지 않아 출생장소, (출생)신고일, (출생)신고인이 나오는 가족관계등록부를 요구했는데 전혀 관계없는 서류가 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조 후보자 측이 제출한 서류뭉치를 들어 보이며 "(조 후보자 측이) 제출한 서류는 이 중 91쪽에 있는 서류로 한 달 전에 발급받은 것을 복사해서 제출했다"며 "국회를 모욕하는, 말도 안 되는 짓을 하는데 도대체 이런 청문회(를 왜 하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yos547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