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상욱 앵커 '조국 비난' 청년에 SNS로 "수꼴"발언 논란 

삭제한 뒤 "젊은 세대가 분노,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해야"

[편집자주]

(신보라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 뉴스1

변상욱 YTN 앵커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비난한 한 청년을 향해 '수꼴(수구꼴통)'이라고 비하, 논란을 일으켰다. 이후 변 앵커는 기존 게시물을 삭제한 뒤 "젊은 세대가 분노하면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는 글을 올렸다.

변 앵커는 24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 시각, 광화문. 한 청년이 단상에 올랐다. 저는 조국같은 아버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기 이렇게 섰습니다…"며 "그렇기도 하겠다. 반듯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수꼴 마이크를 잡게 되진 않았을 수도. 이래저래 짠하네"라고 밝혔다.

변 앵커의 게시물은 인터넷을 통해 퍼지면서 논란이 됐다. 이에 신보라 자유한국당 의원은 "청년의 발언 내용은 정확히 들었냐"면서 "그 청년은 대학 때 아버지가 급작스레 돌아가시면서 집안의 가장이 됐다. 자녀에게 온갖 특권을 대물림해주고 꽃길만 걷게해 줄 수 있는 조국 같은 특권층 아빠는 아니었어도 다정하고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해온 이 시대의 보통 아버지"라고 비난했다.

이어 "아버지를 떠나보내고도 이 시대의 희망을 위해 총학생회에서, NGO에서 고군분투한 이 청년의 삶과 가족에 대해 그렇게 함부로 지껄일 수 있나. YTN 앵커라니 언론사 먹칠 제대로 했다. 편협한 사고에 갇힌 386꼰대일 뿐"이라며 "청년과 가족에 대한 명백한 명예훼손이다.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변 앵커는 기존 글을 삭제 한 뒤 "젊은 세대가 분노하면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과 청문회에 반영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정치에 휘둘리고 싶지 않아 하는데도 당명을 감추고 주관하거나 종북몰이 연장선상에 있는 집회에 학생들을 밀어올리는 건 반대한다. 특히 여당은 청년들에게서 무엇을 못 읽고 있는지 돌이켜봐야 한다"며 새로운 글을 작성했다.

신 의원은 변 앵커의 새로운 게시물에 다시 한 번 "글을 삭제하면 다인가. 그 청년에게 사과의 글 하나 남기는 것이 그렇게도 하기 싫은가"라며 "한 청년과 그 가족을 글로 모욕하고 짓밟았다. 소중한 아버지와의 기억을 간직하면서도 당당히 삶을 개척해가고 있는 그 청년에게 짠하다며 조롱했다. 어른으로서 부끄러운 줄 알라"고 꼬집었다. 

변 앵커는 현재 YTN에서 뉴스 토크쇼 '뉴스가 있는 저녁' 메인 MC로 활동하고 있다.

dyk0609@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