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국민 비판 겸허히 수용…실체적 진실은 청문회서"

정책비전 관련 "보통 시민 입장서 가장 중요한 건 안전"

[편집자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마련된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며 법무부 범죄 관리 정책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News1 민경석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본인과 가족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그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지적과 비판을 겸허히 수용한다"고 밝혔다.

조 후보자는 19일 오전 9시51분께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종로구 적선동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 세종로 출장소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상세한 경위, 배경 등 실체적 진실은 국회청문회서 성실히 답변하겠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후보자는 '웅동학원 52억원 채무는 중요사항인데 전혀 보고를 못 받았나'란 질문에 "그 점에 대해 이미 대변인을 통해 말씀드렸다"며 "상세한 건 국회 청문회에서 답변하겠다"고 즉답을 피했다.

첫 번째 정책 발표로 이날 '안전'을 내세운 이유에 대해선 "보통 시민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건 안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책에서 '스토킹 처벌법' 외에 다른 내용이 없다는 말엔 "그렇지 않다"며 "법무 행정의 연속선에서 겹치는 부분이 있으나 자세히 보면 새로운 것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현재까지 조 후보자 가족과 관련해 '동생의 위장이혼·위장소송', '74억원 규모의 사모펀드 투자 약정 의혹', '딸의 장학금 수령 논란' 등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조 후보자는 이날 아동성범죄자 1 대 1 전담보호관찰과 정신질환 범죄자 치료, 스토킹 처벌법 제정 등 내용이 담긴 국민안전과 관련한 정책비전을 발표했다.

son@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