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방차관 "기존 방어망으로 北 ICBM 요격 자신있다"

"미국, GMD로 북한 ICBM 방어 가능"
"공격적인 상황 가정해 시험 두 차례 성공했다"

[편집자주]

마이클 그리핀 미국 국방부 연구·공학 담당 차관. <출처=미 국방부 홈페이지> © 뉴스1

미국은 기존 방어체계로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위협을 거뜬히 막아낼 수 있다고 미 국방부 고위 관리가 13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마이클 그리핀 미 국방부 연구·공학 담당 차관은 이날 워싱턴 민간 단체인 허드슨연구소 주최 토론회에서 "미국은 현재 보유한 지상배치 중간단계 미사일 방어체계(GMD)로 북한의 ICBM을 막아낼 수 있다"면서 "GMD의 기술적 역량에 나는 상당한 자신감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리핀 차관은 미국이 고속 요격시험을 두 차례 성공적으로 실시했다면서 "아주 공격적인 상황을 가정해 지상에서 발사된 요격미사일에서 분리된 타격체가 적의 미사일을 직접 맞추는 힛투킬(hit-to-kill) 방식의 시험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그리핀 차관은 GMD 방어체계 시험을 너무 많이 할 필요는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너무 잦은 시험은 방어체계에 사용될 부품을 오히려 다 써버리는 역효과가 나고, 부품의 노후화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면서 "더 많은 시험을 해야 할 경우 우린 미사일 요격체를 재설계하면 되고, 그런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그리핀 차관은 북한의 미사일 능력을 어느 수준으로 판단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다고 VOA는 전했다.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pasta@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