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나는 박근혜 도왔던 사람…비박이라 부르지 않았으면"

"신보수주의 아닌 殘班 재기 무대되면 국민신뢰 얻기 어려워"

[편집자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홍준표 대표는 '경제가 IMF 구제금융 이후 최악'이라며, '자영업, 중소기업이 몰락하고 있는것은 좌파경제정책 때문'이라고 말했다. 2019.7.10/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 "나를 비박(非박근혜계)으로 부르지 않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박근혜를 반대한 사람들을 총칭해 비박이라 부르지만 나는 박근혜 정권 때 정권 차원에서 두번에 걸친 경남지사 경선과 진주의료원 사건 등 그렇게 모질게 핍박해도 영남권 신공항 파동 수습 등 박근혜 정권을 지지하고 도왔던 사람"이라고 했다.

그는 "보수 붕괴 책임을 물어 박 전 대통령을 출당시킨 일은 있지만 나를 비박이라고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나는 친박도 비박도 아닌 홍준표로 정치해온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또 다른 글에서 "정치는 행위 책임이 아닌 결과 책임"이라며 "결과가 잘못되면 자기 잘못이 아니더라도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 정치"라고 밝혔다.



그는 "감옥에 가 있는 박 전 대통령 외에 정치 책임을 진 사람이 있느냐"며 "기소된 사람들이야 정치 책임이라기보다는 비리 책임이다. 그래서 책임을 안 지고 남아 있는 사람들을 잔반(殘班)이라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잔반들이 숨죽이고 있다가 다시 권력을 쥐려고 하면 국민이 그걸 용납하리라 보느냐"며 "당이 책임 지는 신보수주의가 아닌 잔반의 재기 무대가 되면 그 당은 국민의 신뢰를 얻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나라를 말아먹은 책임을 지워야 할 사람은 책임을 지워야 좌파들이 나라를 말아먹은 책임을 물을 수 있다"며 "당을 새롭게 혁신해야 총선도 대선도 희망이 있다"고 강조했다.

jrki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