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銀, 28일 NH디지털챌린지+ 1기 데모데이 개최


                                    

[편집자주]

(NH농협은행 제공) © 뉴스1

NH농협은행이 오는 28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Challenge+)' 1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농협은행이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NH디지털챌린지+' 육성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로,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과 사업 모델 등을 외부인에게 공개해 사업성장, 투자지원을 가속화하는 행사다.   

이 행사에는 △사고링크(손해사정 O2O 플랫폼) △스페이스워크(인공지능 부동산 가치평가 서비스) △에너닷(태양광 통합모니터링 서비스) △엑스바엑스(식자재 유통 플랫폼) △커넥서스컴퍼니(멀티노드 커머스 플랫폼) △학생독립만세(후불제 교육 서비스) △닉컴퍼니(금융 레그테크 플랫폼) △백스테이션(관광지 상점 유휴공간 짐보관 서비스) △에이임팩트(농산물 직거래 플랫폼) △엘핀(위치 기반 인증 서비스) 등 NH디지털챌린지+1기 10개사가 참여한다.

이들 스타트업들은 금융, 부동산,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4차산업 핵심기술 기반 서비스들을 농협은행을 비롯한 범농협 계열사, 투자자, 유관기관, 사업파트너 등의 참석자들에게 선보이는 시간을 가지고, 투자 및 사업연계 상담을 진행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육성·지원뿐 아니라 농협과의 실질적 사업 연계기회를 제공하고, 외부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디지털챌린지+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사무공간부터 초기자본 투자 및 홍보·법률·재무 분야 컨설팅 및 후속 투자기회 등을 제공하는 농협은행 고유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오는 30일까지 2기를 모집한다.

flyhighrom@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