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에이피트바이오에 31억 규모 항암 신약 기술이전 


                                    

[편집자주]

8일 오후 강원대학교 산학합력단 회의실에서 열린 기술이전 조인식 및 산합협력 양해각서 체결 모습. (강원대학교 제공) 2019.8.8/뉴스1 © News1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윤경구)은 8일 오후 2시 교내 산학협력단 2층 회의실에서 ㈜에이피트바이오(대표 윤선주)와 항암 항체신약 후보물질 기술이전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조인식은 홍효정 의생명융합학부 교수가 개발한 '신규 타겟 항체 신약후보물질' 기술을 해당 업체에 31억 규모로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양 기관은 학술교류와 연구개발 등 사업화 분야 전반과 산학협력 동반성과 창출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서 홍 교수는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의 '피아지 디스플레이' 기술과 치료용 항체 최적화기술을 이용해 암 전이와 증식을 억제하고 약물 내성을 최소화하는 암 타겟 분자의 항체 개발에 성공했다.



업체는 신규 타겟 항체를 표적항암체와 면역항암체의 이중기능을 하는 항체신약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부터 연구용세포은행(RCB), 마스터세포은행(MCB) 구축, 영장류 예비독성 시험 등을 거칠 예정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노령화와 국가 소득수준 향상으로 항체 의약품에 대한 수요도 확대돼 항체신약 시장규모가 연평균 약 36%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윤경구 산학협력단장은 "성공적인 산학협력 사업화 모델 구축과 일자리 창출 등 대학과 기업의 상생발전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kks10190@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