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 싱가포르' 출범


                                    

[편집자주]

2018.11.20/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싱가포르에 거점을 둔 거래사이트 '비트홀릭'이 '빗썸 싱가포르'로 이름을 바꾼다. 빗썸의 해외사업 확대 차원으로 해석된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비트홀릭은 이달 중 빗썸 싱가포르로 이름을 바꾸고 서비스에 나선다. 빗썸의 출자 여부 및 지분 구조는 공개되지 않았다. 빗썸 관계자는 "비트홀릭이 빗썸 싱가포르라는 이름으로 코인 거래업에 나설 계획"이라며 "구체적인 지분 관계는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비트홀릭은 싱가포르 개발사 RDM체인이 지난해 초 설립한 거래사이트로 비트코인을 비롯해 10여 종의 암호화폐 거래를 중개하고 있다. 비트홀릭은 싱가포르에 거점을 둔 거래사이트지만 빗썸 전략기획실 이사직을 역임한 한국인 박정훈 씨가 대표를 맡고 있고, 지난해 10월 빗썸 인수계약을 체결한 BK그룹의 암호화폐 BXA를 비롯해 보스코인, 베잔트토큰 등 BK그룹과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깊은 암호화폐 거래 비중이 높다.

이 때문에 관련업계에선 빗썸 또는 빗썸 인수를 추진 중인 BK그룹의 자금마련을 위한 행보로 추정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비트홀릭의 지분구조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빗썸이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IP 판매에 나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hwayeon@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