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文대통령 겨냥해 "앉은뱅이 용쓴다…또 국민 현혹하나"

"북한과 무엇을 협력해 日 따라잡겠다는 것인가"

[편집자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  © News1 이종덕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평화경제'를 언급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경상도 속담에 앉은뱅이 용쓴다는 말이 있다"며 "김정은처럼 국민을 인질로 잡는 인질 정치는 이제 그만하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남북경협으로 일본을 따라잡는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청와대 여민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 모두발언에서 "이번 일을 겪으며 우리는 평화경제의 절실함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남북간 경제협력 진전을 통한 '평화경제' 실현을 근본적인 해법으로 적극 제시했다.

홍 전 대표는 "평화경제로 포장해 국민을 또 한번 현혹하겠다?"라며 "지금은 국제 협업의 시대이지 북한처럼 자력 갱생의 시대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세계 최악의 경제난인 북한과 무엇을 협력해서 일본을 따라 잡겠다는 것인가"라며 "유엔제재는 이제 아예 무시하겠다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다른 페이스북 글에서 "글로벌 증시는 16%나 상승했는데 코스피는 14%나 하락했다"며 "일본이 경제제재에 나서면 한국은 퍼펙트스톰(perfect storm)이 온다고 지난 1월부터 유튜브를 통해 경고했는데 IMF 이후 최악의 상태로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를 극복하는 해법을 찾아야 할 정치권은 사케 논쟁이나 하면서 삼류 저질 정치로 전락하고 국민은 영문도 모르고 도탄에 빠져들고 있다"며 "정책을 바꾸지 않으면 정권을 바꿔야 하는데 그 길이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asd123@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