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PC·모바일 조직 통합…"게임 트렌드 신속 대처"

내달 사업 조직개편 단행…통합사업본부 9개 실무그룹 운영
"PC·모바일 플랫폼 구분 무의미"…신속한 의사결정 체계 마련

[편집자주]

 판교 넥슨코리아 본사 전경. 뉴스1 © News1

최근 매각 작업이 중단된 국내 최대 게임사 넥슨이 내부 조직 재정비에 나선다.

2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기존에 'PC온라인'과 '모바일'로 나눠져있던 사업본부를 하나로 통합하고 실무그룹을 9개로 나누는 조직개편안을 확정했다.

현재 이 같은 개편안이 사내 고위직들에게 공지된 상황이며, 오는 8월 이뤄질 조직개편의 세부적인 사안들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넥슨 관계자는 "(PC나 모바일과 같은)플랫폼 구분이 무의미해진 상황에 급변하는 게임시장 트렌드에 발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조직개편"이라며 "통합된 조직을 통해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의 고민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올해 취임 2년차를 맞아 실적 개선에 '한방'을 날릴 흥행작이 절실한 가운데, 매각 이슈를 만난 상반기엔 기대만큼 성과를 거두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번 조직개편은 통합사업본부를 겸직할 김현 부사장의 진두지휘 아래 PC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의 구분 없이 흥행작을 만들기 위해 보다 발빠르게 움직이는 전략을 취한 것으로 풀이된다.

넥슨은 하반기에 '바람의 나라', '테일즈위버' 등 자사 인기 온라인 게임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신작들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에 앞서 넥슨은 기존에 성적이 저조했던 게임들의 서비스를 연이어 종료시키며 전열 재정비에 나선 상황이다.

일각에선 매각이 중단된 넥슨이 조직 슬림화에 나서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넥슨 관계자는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전혀 아니다"라며 "이 대표가 매각 건과 상관없이 오래 전부터 고민해 온 사안"이라고 선을 그었다.

hyun@

많이 본 뉴스

  1. "이게 진짜 삼겹살…기본 갖추길" 정육점 자영업자 일침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4.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5.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6.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