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부인 김건희, 임명장 수여식에 동석…文대통령 꽃다발 받아

윤 총장 부부, 文대통령과 기념촬영도

[편집자주]

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이사.(김 대표 인스타그램) 2019.7.25/뉴스1

25일 청와대에서 열린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장 수여식에는 윤 총장의 부인인 김건희씨도 함께 참석해 관심을 끌었다.

윤 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는 문화예술 콘텐츠 기업 코바나컨텐츠 대표다. 윤 총장보다 12살 적은 나이로 지난 2012년 결혼했으며, 뛰어난 외모는 물론 수십억대 재산으로도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윤 총장과 김씨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청와대 본관 충무실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에 앞서 인왕실에서 청와대 인사들과 함께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을 기다리면서 참석자들과 환담을 나눴다.

윤 총장 부부는 차기 법무부장관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조국 민정수석을 비롯해 강기정 정무수석 등 청와대 참모진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눴다.



윤석열 검찰총장과 부인 김건희씨가 25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검찰총장 임명장 수여식 직후 진행된 환담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19.7.25/뉴스1


흰색 셔츠에 검은색 투피스 정장으로 수수한 옷차림을 한 김씨는 문 대통령 입장을 기다리면서 윤 총장의 양복 매무새를 고쳐주며 남편을 챙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김씨는 윤 총장과 청와대 내부에 걸린 작품들을 감상했다.

이어진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윤 총장에 대한 임명장이 수여된 뒤 김씨는 문 대통령으로부터 꽃다발을 선물받았다. 이어 윤 총장 내외는 문 대통령과 함께 기념촬영을 가졌다.

한편 검찰총장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윤 총장은 본인과 배우자, 부모의 재산으로 총 66억73만원을 신고했다. 이 중 배우자 김씨의 재산이 63억9671만원으로 대부분을 차지한다.

김씨의 재산은 서울 서초구 자택과 예금 49억5957만원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truth@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