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만 3~4세 병설유치원 특수학급 개설하라"


                                    

[편집자주]

'유치원 의무교육대상자 특수학급 설치를 요구하는 엄마들'은 24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교육청에 만 3~4세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병설유치원 특수학급을 개설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2019.7.24 /뉴스1

제주에도 만 3~4세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병설유치원 특수학급이 개설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치원 의무교육대상자 특수학급 설치를 요구하는 엄마들'은 24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제주에만 만 3~4세 특수교육대상자가 취학할 수 있는 병설유치원 특수학급이 없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도내 만 3~4세 특수교육대상자는 보육기관인 통합 어린이집과 장애 전담 어린이집으로 갈 수밖에 없는데 최근 병설유치원들이 만 5세 일반학급을 증설하면서 갈 수 있는 곳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 같은 실정에도 도교육청은 병설유치원 대신 병설유치원 중 일반학급 정원 미달로 교실이 남은 곳에 특수학급을 설치하겠다고 한다"며 "이는 집 근처 병설유치원을 두고 원거리 통학을 하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특수교육이 필요한 아이들이 교육을 받는 이유는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라나기 위함"이라며 도교육청에 만 3~4세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교육기관 설치, 유아 특수교육 계획 수립 등을 촉구했다.

mro1225@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