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문재인 정부, 2019년판 '땡문뉴스' 만들겠다는 것"

백혜련·윤소하 의원 경찰 출석에는 "출석놀이" "페이크"

[편집자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MBC 아나운서들이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1호 진정을 내는 사태'를 예로 들며 '이 정권은 전임 정권 들쑤시기, 보복정치 홍위병 처럼 앞장서는 MBC,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이 추태가 오늘날 집권세력의 민낯'이라고 말했다. 2019.7.17/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국회 패스트트랙 정국 때 여야의 고발전으로 수사 대상이 된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가 전날 경찰에 출석한 것과 관련, "여당 의원들과 일부 무늬만 야당인 의원이 (경찰에) 놀러 갔다오는 출석놀이로 장단을 맞춘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정경두 국방장관에 대한) 방탄국회라고 욕하니까 많이 아프긴 아팠나보다. 영장 청구와는 관련성이 없는 경찰 소환을 끌어다가 우리가 방탄국회 만드는 것이 아니냐고 말한다"며 "그런 페이크로 본질을 흐리면 안 된다"고 말했다.

여당을 향해선 "'기승전 총선'이다. 총선을 위해 국회를 이기적으로, 편협하게 이끌고 있다"며 "자신들이 보여주는 행태가 공정과 타협이라는 정치의 본질에 부합하는지, 적대와 배제라는 후진적 정치로의 퇴행인지 깊게 성찰해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 간 본회의 일정 합의가 결렬된 것에 대해서는 "여당은 국회를 정경두 방탄국회로 이끌고 있다. 안보파탄 면죄부 국회로 만들고 있다"며 "여당의 계속되는 몽니 부리기로 본회의마저 열지 못한 채 임시국회가 막을 내릴 위기인데 장관 해임 건의안이 올라오느니, 차라리 추경을 포기하겠다는 것인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북한 선박 입항사건에 대한 국정조사에 대해서는 아예 대꾸조차 없고, 주 52시간제 시행과 관련, 예외업종 확대나 선택근로제를 논의해보자고 해도 들은 척도 안 한다"며 "이 정부와 여당은 경제도, 안보도 관심 없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 MBC아나운서들이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1호 진정을 낸 것에 대해 "이 집권세력의 정치이념 앞에서는 숨 쉴 틈 없이 탄압하고 한 치 망설임 없이 죄다 내쫓아버린다. 이것이 KBS·MBC에서 버젓이 일어나는 일"이라며 "공정언론, 민주언론을 말하는 최승호 MBC 사장은 권력의 완장을 차자마자 해고 통보를 하는 등 인격을 짓밟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KBS는 청와대 수석의 전화를 받고 태양광 사업의 청와대 외압을 고발한 다큐의 방영을 스스로 보류하는 수준"이라며 "2019년 판 땡전뉴스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땡문뉴스'겠다. 양승동 KBS사장은 청와대의 뒷배를 믿고 국회 출석을 거부하는 등 국회를 무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관련 상임위에서 문제제기하는 것과 동시에 법적 조치를 총동원하겠다"며 "공영방송을 무너뜨리는 이 행태는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yos547@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