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아베 편드는 분들, 동경으로 이사 가시든가"

"저는 정치에서 유통기한 끝난 식품과 똑같다"

[편집자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지난달 3일 오전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의 유튜브 토론 '홍카레오(홍카콜라+알릴레오)' 녹화를 위해 서울 강남구의 한 스튜디오로 입장하고 있다. 2019.6.3/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12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이런 판국에 아베(일본 총리)를 편드는 듯한 발언을 하는 분들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 한번 해 보셔야 한다"며 "동경으로 이사를 가시든가"라고 말했다. 

유시민 이사장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아베 편드는 분들은) '나는 누구인가? 여기는 어디인가? 이런 것을 한번 생각해보시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유 이사장은 "(일본의 경제 보복은) 속이 빤히 보인다.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일본 우익을 결집하려는 정치적 속셈이다"며 "한반도에 전개되는 평화 무드도 마뜩잖은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아베 총리는 한반도에 평화가 자리 잡고 통일로 가까이 가는 걸 원치 않는다"며 "북한에 대한 일본 국민들의 혐오감을 선동하는 속셈도 있고, 정권 교체에 유리한 환경을 한국 사회 내에 만들어주자는 계산도 있어 보인다"고 진단했다. 



유 이사장은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해 "저는 정치에서 유통기한이 끝난 식품과 똑같다"며 일축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40대 초중반의 그런 장관들을 좀 쓰셨으면 좋겠다"며 "좀 파닥파닥할 때 헌신하도록…저는 제 몫의 헌신은 어느 정도 했다"고 했다. 

홍준표 전 대표와 합동방송(홍카레오)을 다시 할 생각이 없냐는 질문에는 "아직 계획은 없다"며 "(홍카레오는) 재미있었다. 전투 부대에 있으면 서로 총질할 텐데 이제 다 예편했으니, 저는 민방위까지 끝난 사람이고 홍 전 대표는 예비군"이라고 말했다. 

유 이사장은 "보수하고 합동방송을 했으니 진보 쪽과도 한 번 해보려 한다"며 "김어준 총수가 하는 '다스뵈이다'와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jyj@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