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판문점 회동 의미있다고?…오늘 황교안 대표 지지철회"

"우파 지도자 하면 안돼…주전자 들고 고초 더 겪어야"
"수많은 헛발질에도 우파 단결 대의 위해 참았지만…"

[편집자주]

차명진 전 새누리당 의원.© 뉴스1

차명진 전 새누리당(자유한국당 전신) 의원이 1일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전날 남북미 판문점 회동과 관련해 '큰 의미가 있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우파의 최고 수장이라는 사람이 할 소리냐. 오늘부로 황교안 대표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다"고 밝혔다.

차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아침 내 눈을 의심했다. 그는 우파의 지도자를 하면 안 된다"며 이렇게 말했다.

차 전 의원은 황 대표를 향해 "뒤에서 주전자 들고 따라다니며 더 고초를 겪고 더 공부해야 한다"고도 비난했다.

차 전 의원은 지지 철회 이유에 대해 "박 전 대통령을 구출하고 자유민주주의를 다시 세우는 중심에 서리라고 한 가닥 희망을 가졌던 황 대표, 지난번 전당대회 때 주위에도 투표를 권했던 황 대표. 이번 '명분 없는 회군'을 포함해 취임 후 수많은 헛발질에도 불구하고 우파 단결의 대의 때문에 참고 참았지만 이제는 더 못 참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 세상에 최초 아닌 게 뭐가 있는가"라며 "그자들이 지난 2년 동안 그런 식으로 세계 최초라는 명목의 '생쇼'를 이어가면서 결국 해낸 게 뭔가. 가여운 백성들의 머리를 짓누르고 있는 핵폭탄이 한 점이라도 건드려졌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그(황 대표)는 또 "남북미 회담이 북핵 폐기 문제 해결의 단초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며 "이 양반, 그 시간에 잠잤나. 그자들이 회담이라는 걸 하기라도 했나. '단초'는 커녕 '단추'도 못되는 만남에 무슨 기대인가"라고 비난했다.

또 "삼척동자도 생쇼인걸 아는데 소위 대표자리에 있는 사람이 더 연구해서 발표하겠다고?"라며 "이러다간 우파 전체가 큰 일 나겠다. 배가 산으로 가겠다"고도 했다.

차명진 전 새누리당(자유한국당 전신) 의원 페이스북© 뉴스1


ideaed@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