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남녀 4명 중 3명 "미팅보다 일대일 만남 선호"

"결혼정보회사 주최 미팅 파티에는 거부감 적어"

[편집자주]

(사진제공=듀오) © 뉴스1

미혼남녀 4명 중 3명은 다수의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미팅보다 진지하고 내밀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일대일 만남에서 짝을 찾기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듀오는 지난 11일부터 23일까지 전국 미혼남녀 408명(남 201명·여 207명)을 대상으로 '미팅 파티 인식'에 대한 설문을 한 결과 응답자 76.2%가 일대일 만남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25일 밝혔다.

응답자들은 일대일 만남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로 '보다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30.5%)'를 꼽았다. 이어 △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25.1%) △한명의 이성만 만나는 게 예의라 생각해서(20.6%)가 뒤를 이었다.

대다수의 미혼남녀가 짝을 찾을 땐 단둘이 깊은 대화를 나누며 서로를 알아가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해석이다.



미팅을 선호하는 경우는 23.8%로 일대일 미팅보다 적었지만 △한 번에 여러 명의 만날 수 있어서 △1지망과 이어지지 않아도 2·3지망과의 기회가 있어서 △만남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서 등 미팅의 장점을 선호하는 경향도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83.8%)은 결혼정보회사에서 주최하는 미팅 파티에 호의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들은 이상적인 미팅 파티 장소로 카페(39.7%)를 가장 선호했으며 호텔 연회장(25.7%), 레스토랑(23.3%)이 뒤를 이었다.

듀오 관계자는 "매달 미팅 파티를 개최해 회원 간의 만남을 돕고 있다"며 "전문 사회자의 진행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미팅 파티에 참석한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chohk@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